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수지 기자
  • 심층취재
  • 입력 2020.09.22 14:00

‘마케팅에 관심있는 청년들 주목’ 청년마케터 9월 월간 모임 개최

/사진제공=청년마케터

[청년투데이=김수지 기자] 청년마케터가 네번째 온․오프라인 행사인 9월 월간모임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박지희 죠스푸드 마케팅 과장의 브랜딩 강연 등이 이뤄질 예정이라 많은 청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청년마케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국임을 감안해 최소한의 오프라인 인원으로 진행한다”며 “박지희 과장님과 양성욱 마케터님을 비롯한 선배 마케터들이 다수 참석해 네트워킹 시간에서 주니어 마케터들에게 조언을 해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번 모임과 같이 양성욱 조간마케팅 대표와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가 함께하는 ‘마케팅 월간이슈 총정리 & 티키타카’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두 연사가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시사적 이슈를 마케터의 시각으로 심도 있게 재해석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청년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마케터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한 청년은 ‘마케팅 월간이슈 총정리 & 티키타카’ 프로그램에 대해  “마케팅 이슈라는 것이 사소해 보일 수도 있겠지만, 사실 이 안에서 얻어갈 수 있는 인사이트가 매우 많다”며 “한달 간의 마케팅 흐름을 이해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는 “근래 들어서 ‘사수 없이도 성장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하는 4년차 이하의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월간모임은 마케팅을 다루는 다양한 업계 소식들을 전달하고, 선배 마케터들과의 소통을 할 수 있는 대화의 장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에 이런 모임들을 통해 얻은 정보나 지식들을 본인의 영역에 적용함으로서 업무능률을 높이고자 하는 주니어 마케터들이 많아지면서 월간모임에 참여를 희망하는 마케터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며 “참여자들의 만족도 조사결과 역시 5점 만점에 4.3점을 기록할 만큼 많은 청년들이 만족하는 마케터 행사로 거듭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2020 하반기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 9월’ 은 오비맥주와 Tableau Korea, 티링크, 닛픽, 페리엔 등이 후원하며, 디캠프와 호스트랩, 청년투데이, 월간 금융계가 협력사로 참여한다.

[청년들과 소통하는 언론┃청년투데이]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