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 행정
  • 입력 2020.11.26 13:15

강동구, 삼성물산 후원 김장김치 소외이웃 전달

강동구 자원봉사자들이 김장을 담고 있는 모습. 사진=강동구청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25일 삼성물산의 후원과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로 담근 김장김치 8000㎏를 관내 홀몸 어르신, 저소득 가구 등 취약계층 920가구에 전달한다.

26일 강동구에 따르면, 자원봉사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랑愛 김장 나눔’ 행사가 진행됐다.

김장재료 모두 삼성물산 자매마을인 강원도 홍천군 내촌면에서 자란 배추, 무, 마늘, 고추 등이 사용됐고 재료 구입비 등 소요경비 전액은 삼성물산이 후원했다.

지난해는 삼성물산 임직원 100여명이 직접 참여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구 자원봉사자만 참여했다.

앞서 삼성물산은 지난 10일과 23일 자매마을인 충북 보은군 탄부면과 충남 태안군 이원면에서 재배한 김장재료 1만3000㎏을 강동구를 포함한 전국의 복지시설에 전달했었다.

이번에 담근 8000㎏ 김장김치는 동주민센터, 강동구푸드뱅크마켓센터, 강동종합사회복지관 등을 통해 관내 홀몸 어르신, 저소득 가구 등 취약계층 920가구에 전해진다.

이정훈 구청장은 “강동구 상일동으로 본사를 이전한 삼성물산의 후원으로 김장 나눔 행사가 2018년부터 3년째 이어지고 있다”며 “뜻깊은 후원과 자원봉사자들의 정성이 담긴 김장 김치가 코로나19로 힘겨운 겨울나기를 준비하는 소외 이웃들에게 먹거리 이상의 따뜻한 격려로 전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