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송아림 기자
  • 스타트업
  • 입력 2020.10.26 20:56

게임 스타트업 5민랩, 60억원 투자 유치

업계 관계자들 “이례적인 일”

[청년투데이=송아림 기자] 게임 스타트업 (주)5민랩이 지난해 9월 라인게임즈 주식회사의 전략적 투자 이후 신용보증기금, 라인게임즈 주식회사 에이치와이케이파트너스, 아주IB투자로(총 4개사)부터 총 6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이러한 대규모 투자는 이례적인 일이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게임 업계의 매출 등이 상승하고 있어 활기가 띄고 있어서 이런 투자가 이뤄진 것같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이번 투자의 배경에는 (주)5민랩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긴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스매시 레전드’는 뛰어난 액션성과 간편한 조작감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플레이를 추구하는 모바일 실시간 PvP 게임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캐주얼한 3D 그래픽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PC 및 모바일에서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5민랩 박문형 대표는 “이번 투자로 5민랩은 기술력이 뛰어난 게임 개발사를 넘어 새로운 게임 트렌드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게임 개발사로 자리 매김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3년 설립된 (주)5민랩은 ‘5분만에 세상을 즐겁게 만드는 실험실’을 모토로 꾸준하게 글로벌을 목표로 콘텐츠 개발을 지속해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