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충구 기자
  • 기획
  • 입력 2020.09.13 09:00

“반려동물 사업은 아주 매력적이지만 많은 정보를 쌓는게 중요하죠“

청년人…서성원 반려동물 전문 온오프라인 마케터

/사진=본인제공

[청년투데이=김충구 기자]  최근 반려동물 시장에 관련해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반려동물 전문 온오프라인 마케터를 하며 약2500명되는 반려동물 밴드를 운영중인 서성원 예비대표를 만났다. 

서성원 예비대표는 본지와의 만남에서 “반려동물과 관련된 전반적인 마케팅 일을 하고 있다”며 “광고나 홍보 어플과 웹사이트 제작, 그리고 반려동물 창업컨설팅 같은 반려동물 온·오프라인 전문 마케팅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반려동물 활동을 시작한 계기에 대해서는 “ 제 가족과도 같은 아라를 만나면서 반려동물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것 같다“며 “또 비슷한 시기에 당시 다니던 회사에서 분리형 화분 유골함을 맡아 만들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반려동물사업에 뛰어든 것 같다“고 말했다.

서성원 대표는 “그러한 일들을 하다 보니 아라 생각도 나고 아라와 같은 다른 반려동물들과 저와 마찬가지로 그들의 가족이 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덧붙였다.

또한 서 대표는 반려동물 관련해 다양한 활동들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서성원 대표는 “최근 반려동물 홍보 및 마케팅 제조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통합 마케팅 회사를 설립했다“며 “반려동물 및 일반적인 마케팅과 웹사이트·어플 개발 등의 전반적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하던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에 대해서는 “6년간 분리형 화분 유골함과 유황스파입욕제 등의 많은 사업에 참여하면서 실제 반려동물 가족분들이 제품을 이용하고 감사하다며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을 때가 기억에 남는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반려동물 창업 열풍이 부는 것과 관련해서도 서성원 대표는 최대한 많은 지식을 쌓을 것을 조언했다.  

서 대표는 “반려동물 사업이 현재 떠오르는 블루오션이면서도 아주 매력적인 시장인 것은 맞다“며 “먼저 잘 알아보시고 최대한 많은 정보와 지식을 쌓은 후에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맞아들이듯이 신중하게 결정하셨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나쁜 결과보다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시길 진심으로 바란다“며 격려의 말도 덧붙였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 서성원 대표는 “앞으로 계속 반려동물과 가족분들, 소상공인분들과 저를 필요로 하시는 모든분들에게 저렴하고 확실한 홍보와 마케팅, 그리고 반려동물 창업컨설팅으로 앞으로 큰 도움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내년 1월 새로운 도전으로 반려동물 친환경 수제 간식 제조회사를 창업 및 신제품 발표회 진행 및 준비를 하고있다.

[54년 전통 언론의 힘 ┃청년투데이·월간금융계]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